Apple Vision Pro 사용자는 두통과 제한된 사용을 이유로 헤드셋을 반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Apple Vision Pro 소유자는 헤드셋을 구입한 지 2주도 안 되어 편안함, 사용성 및 질병 문제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며 헤드셋을 반품하고 있습니다.
2월 2일 미국에서 출시된 3,500달러짜리 혼합 현실 고글은 작년 에 처음 공개되었을 때 Apple CEO Tim Cook에 의해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라고 묘사되었습니다.
이 장치는 앱이나 화면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실제 세계에 오버레이하여 착용자에게 증강 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장치를 반환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전용 앱이 부족하여 유용성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기술 책임자인 알렉산더 토레네그라(Alexander Torrenegra)는 2월 13일 X (이전 트위터) 에 “Apple Vision Pro를 개봉하고 사용한 지 2시간 후에 다시 상자에 넣어 반품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
“아주 멋지지만 보관할 만큼 자주 사용할 만한 내용은 없습니다. 몰입형 업무 경험이 보관할 만큼 좋을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마우스 지연 시간이 없고 Retina 디스플레이를 선호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멀미나 두통을 경험한다고 불평했는데, 이는 과거 일부 AR 및 VR 헤드셋 사용자에게 일관된 불만 사항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시도한 기술 중 아마도 가장 놀라운 기술인 Vision Pro를 빨리 돌려받고 싶습니다. 하지만 사용 후 10분 후에는 이러한 골칫거리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한 사용자가 X (이전의 Twitter) 에 썼습니다 .
"참고로 저는 이전에 다른 VR 헤드셋을 사용해 본 적이 있지만 어떤 종류의 두통도 겪어본 적이 없습니다."
Vision Pro에 대한 Apple의 사용자 가이드는 멀미에 취약한 일부 사용자에게 잠재적으로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경고합니다.
해당 회사의 해당 장치 지원 페이지에는 "특정 사람들에게 멀미를 유발할 확률이 높은 몰입형 콘텐츠"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
“메스꺼움 등 멀미 증상을 인지하고, 증상이 나타나면 Apple Vision Pro 사용을 중단하세요. 걷거나 자동차를 운전하는 등 균형, 조정 또는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증상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Apple은 판매 수치를 공개하지 않지만, 비공식 Apple 뉴스 사이트 Cult of Mac의 여론 조사 에 따르면 응답자의 45%가 헤드셋을 반품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의 14일 반품 정책은 미국 출시일에 Vision Pro를 구입한 사람은 누구나 2월 16일까지 헤드셋을 반품하고 전액 환불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